스무살의 프로! / 창의를 최대한 존중하는 전문직업인 양성 / 지식산업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신지식인 양성 / 사회에 헌신하고 이웃에 봉사하는 성실한 인간 양성 / 지역사회와 동참하는 민주시민 양성 / 국제화에 발 맞추어 나갈 수 있는 진취적인 세계인 양성


신문/방송

게시번호 : 847
게시물제목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 ‘지역상생복지협의회’ 출범식 개최
작성자 김만규 작성일 2019. 12. 3 오전 9:39:44 조회수  113
첨부파일
  •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 ‘지역상생복지협의회’ 출범식 개최 JPG파일 KakaoTalk_20191203_084838642.jpg

  •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

    지역상생복지협의회출범식 개최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사회복지과가 지난 1129일 대전 호텔인터시티 오크홀에서 지역상생복지협의회출범식을 개최했다.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학과장 이진용)는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복지네트워크 구축, 맞춤형 사회복지 인력시스템 구축, 지역 복지시설과 대학생 사회봉사단이 연계된 사회봉사로 사회복지분야 상생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복지협의회를 구성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20여개 세종·공주·대전지역 사회복지시설 기관장과 대학 혁신지원사업팀이 참가해 앞으로 지역상생을 위한 협의체로서의 위상을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됐다.

     

    지역상생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 복지협의회를 기반으로 한 지역의 사회복지분야 상생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사회복지분야 직능별 실무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전문 인력 개발을 할 계획이다.

     

    출범식에서 사회복지과 이진용 학과장은 우리대학 사회복지과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세종시 유일의 학과로서 현장실습 지원과 사회봉사 연계활동을 통한 지역상생 사회복지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상생복지협의회는 수요처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양성으로 대학 인지도 향상과 취업률을 제고하며 산학협동을 기반으로 한 학생연계활동으로 실무중심의 사회복지분야 전문 인재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 지역상생복지협의회 출범식 기념촬영 모습>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윗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한국영상대학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