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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소개

게임애니메이션과

학과소개

1995년, 국내 최초 애니메이션 교육기관으로 시작된 게임애니메이션과는 관련분야의 전통과 특성화된 실무교육을 기반으로, 게임콘텐츠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창의성을 갖춘 직무완성도 높은 제작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교육목표

  • 게임애니메이션 산업에서 적응 가능한 창의력을 갖춘 실무제작 교육
  • 게임애니메이션산업현장 실무연계 문제해결형 직무향상교육
  • 대학교육의 일반적인 시스템에서 변화된 교육시스템 개발

학과인재양성 목표 및 핵심역량

  • 창의성을 갖춘 제작전문 인력양성 교육
  • - 창의력 교육

    - 게임애니메이션 산업에서 적응 가능한 창의력을 갖춘 실무제작 교육

  • 현장실습과 취업을 통해 산업현장에서의 문제를 해결하는 문제해결형 실습교육
  • - 현장 요구형 전문제작기술 교육

    - 현장실습과 취업을 통해 경험하고 부딪힌 산업현장에서의 장벽을 극복할 문제해결형 향상교육

  • 밀착형 실무교육
  • - 실습위주의 수업을 통한 전문 테크닉 습득

    - 1:1 실무자 교육을 통학 실무교육

학과(전공)의 특성 및 차별화

  • 창의력 중심의 프로젝트형 제작기술교육
  • - 창의력을 바탕으로 한 제작기술교육 과정

    - 4개의 직무(디자인 / 모델링 / 애니메이션 / VFX)

    - 4개의 분야 영역(애니메이션 / 게임 / 영화 / 광고)

  • 1실무자 : 1인 밀착형 실습교육
  • - 100% 실무자를 통한 교육

  • 1강좌 20명 이하 집중 실습교육
  • - 밀착형 실무교육

  • NCS직능수준 6~7단계
  • 현장실습 문제 해결학습
  • 학기당 12학점 집중 실습학습

주요전공과목

  • 콘텐츠기획연구(A study of contents planning)
  • - 콘텐츠 기획에서 매체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 매체선택, 스토리텔링, 디자인을 하여 기획안을 작성하고 발표한다.

  • 제작기술연구(A study of production technique)
  • - 새로운 매체에 대한 접근을 위하여 그에 맞는 기술력을 습득하기 위한 제작 기술을 연구하고 학생 개인별 기술력을 향상한다.

  • 비주얼 디벨롭먼트(Visual Development)
  • - 제작에서 시각적인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개인별 지도를 통하여 학생별 시각극대화 방법을 모색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 게임애니메이션 제작실무 I(Game Animation Project I)
  • - 콘텐츠 기획에서 매체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 매체선택, 스토리텔링, 디자인을 하여 기획안을 작성하고 발표한다.

  • 게임애니메이션 제작실무 II(Game Animation Project II)
  • - 산업체 또는 개인별 프로젝트를 제작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결과물을 산업체 및 공모전을 통해 피드백을 받는다.

  • 포트폴리오(Portfolio)
  • - 자신의 진로를 정립하고 그에 따른 포트폴리오를 기획하고 구성하여 제작한다.

  • 졸업작품연구(Senor Project)
  • - 졸업작품을 기획하여 그에 맞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하고 전체 학생들의 구성이 맞도록한다.

  • 제작 프로토타입(Prototype)
  • -기획안에 따른 제작기법 및 방법을 이해하고 선정하여 그에 맞는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제작과정에 대한 이해 및 기술력을 향상한다.

취득자격분야

  • 4년제 학사학위(졸업 후 대학원 진학 가능)
  • 민간자격 : Adobe, Autodesk

기타학과특징

  • 게임애니메이션 전문 실무자 교육을 통한 산업체 연계 및 정보 공유 가능
  • 프로젝트 연계를 통한 실무 실습 및 실무 이해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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